카테고리 없음

카메이커들이 자전거를 만드는 이유

리버라버 2023. 8. 6.

카메이커들이 자전거를 만드는 이유

화창해진 날씨에 꽃들이 만발해진 요즘,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만 있다가도 오토바이를 타고 한 바퀴 돌아볼까 싶어 지는 때입니다. 지난해 이맘때는 멀리 자전거를 타러 나가기도 했었는데 말입니다. 바람을 가르며 씽씽 달리다. 보면 세상 즐거운 영혼이 된 것만 같고 시원한 기분이 드는데요. 이런 자전거가 여성 자유의 상징이며, 여성을 해방시키는 데 가장 크게 기여하였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이해를 돕기위해 먼저 1800년 대 후반 자전거 열풍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9세기 중반에는 오디너리 자전거 혹은 페니 파딩 자전거라고 하는 앞바퀴는 너무 크고 뒷바퀴는 너무 작았던 자전거가 가장 보편화된 자전거였습니다.

 

 

카메이커들이 자전거를 만드는

성장성이 큰 지속가능한 녹색 모빌리티

포르쉐는 이번에 인수를 하면서 이런 발언을 했다. 포르쉐가 직접 고품질 전기자전거를 제조해 순식간에 자라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의 중심에 설 것입니다. 라고. 파우자가 만들고 있는 구동렬인 드라이브 트레인은 무게가 고작 4.6킬로그램에 지나지 않아 초경량 자전거를 만드는데 필수라고 합니다. 포르쉐는 올 봄에 무려 1000만원을 웃도는 전기 MTB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전기 자전거 판매량이 연평균 145 급증하면서, 더해 질수록 자전거에 관하여 눈독을 들이는 모습입니다.

성장성이 큰 지속가능한 녹색

1340만 명이 자전거를 탄다.

누구나 다. 심각한 교통체증을 피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기술적으로는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수직이착륙기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자전거는 그러한 측면에서와 함께 인간의 힘으로 달리니 어떤 면에서는 웰빙에 더 적합하다고 할 있습니다. 더욱이 오늘날 배터리 기능의 발전과 함께 경량 배터리들이 나오고 있는 것이 전기자전거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전기자전거 시장은 일반 자전거보다. 높은 매년 10.2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자전거는 오르막에서는 전기를 이용하고 평지에서는 페달을 밟아 운동을 할 수 있어 출퇴근 자전거족의 필수템이기도 합니다. 국내 통계를 보면, 한국교통연구원은 매달 1회 이상 자전거를 탄다는 국내 인구가 1340만 명에 달한다고 발표를 했었다. 또 330만 명은 매일 자전거를 탄다고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자전거 시장에 모두가 뛰어 든다.

자전거 시장에는 포르쉐 뿐 아니라 이외에도 수많은 자동차 업체와 오토바이 업체들이 뛰어들고 있었는데 파악된 것은 다음과 같다. 1 BMW 고급차로 유명하지만 사실 70년째 자전거를 만들고 있었어요. 특이 최근 동안 들어 전기자전거, 킥보드, 접이식 자전거, 아동용 자전거까지 아이템을 가리지 않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2 Jeep 뚱뚱한 팻 타이어를 장착하고, 시속 36킬로미터로 무동력 주행할 수 있는 전기 MTB를 2020년에 내놓은 바 있습니다.

3 GM GM은 2019년에 접이식 전기자전거를 내놓았었는데, 작은 바퀴를 달아 어반 모빌리티족을 겨냥했다. 4 Ducat i 이탈리아 고급형 오토바이 업체인 두카티는 가장 열성적으로 전기 자전거를 내놓고 있는 곳입니다.

카 메이커들 자전거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독일 폭스바겐 그룹 산하의 자동차 브랜드인 포르쉐가 이번 주 전기 자전거 구동렬drive train을 만들어내는 신성기업 파우자Fauza를 전면 인수하면서 포르쉐의 행보가 주목받았습니다. 구동렬이란 크랭크 스프라켓 체인 페달을 가리키는 자전거 용어인데, 자전거의 핵심입니다. 포르쉐는 올 들어 지분 20만 투자를 했는데 이번엔 전부을 인수한 것입니다. 바이크 기술을 갖춘 기업들에 대한 인수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포르쉐는 지난해에 크로아티아 전기자전거 업체인 그레입Greyp에 통 큰 투자를 단행해 지분 50 이상을 확보했고, 아울러 네덜란드 폰홀딩스와 합작사도 설립한 바 있었어요.

세계에 부는 자전거 바람 미국 독일 남아공 등

대표적인 기업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USA에 있는 UrbE라는 스타트업은 당초 전동 킥보드를 생산하다가 이제는 화물용 자전거인 카고바이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기 카고바이크는 잘만 만든다면 교통수단 혼잡을 피할 수 있고 공해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UrbE는 무려 362킬로그램에 달하는 화물을 적재할 수 있다고 하니 놀랍다. 이를 위해 항공기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이중바퀴를 자전거에 달고 같은 브레이크 시스템을 달았다고 하며, 현재 뉴욕과 LA에서 활동 중입니다.

독일에서는 GetHenry라는 스타트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부릉프렌즈 배민커넥트처럼 더해 질수록 부업을 위해 배송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맞춤 자전거를 생산 중입니다. 현재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프랑스에 판매하고 있지만 연내에 스페인 네덜란드 영국으로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성장성이 큰 지속가능한 녹색

포르쉐는 이번에 인수를 하면서 이런 발언을 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1340만 명이 자전거를

누구나 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1340만 명이 자전거를

자전거 시장에는 포르쉐 뿐 아니라 이외에도 수많은 자동차 업체와 오토바이 업체들이 뛰어들고 있었는데 파악된 것은 다음과 같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