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난타나란타나물주기와 키우기, 가지치기해서 물꽂이 삽목

리버라버 2023. 8. 1.

난타나란타나물주기와 키우기, 가지치기해서 물꽂이 삽목

겨울에 월동이 되지 않는 란타나는 늦가을 실내로 들였다가 봄이 되면 집 밖 화단에 식재해 키우는 것이 유일한 루틴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녀석의 어미는 아쉽게 보냈지만, 취목 해 실내에서 앙상하게 자란 녀석들을 실외 화단에 식재한 모습입니다. 실외에서는 다관형으로 키우는 것보다. 외목대로 둥근 수형을 잡아가며 키우는 것이 좋은데, 봄에 식재한 란타나가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arts 란타나 칠변화?시간이 지남에 따라 꽃의 색이 변한다고 해서 칠변화라고도 불리는 란타나난타나입니다.

잎에는 란탄닌이라는 경련성 독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만졌을 경우 손을 꼭 씻어줘야 합니다. 노지 월동이 불가능해 아쉽지만, 성장이 빠르고 가지를 뻗어나가며 계속 새로운 꽃을 피워 정원에서 오랜 시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난타나란타나물주기와 키우기,

란타나 가지치기

더 강하게 가지치기를 하려 했지만, 마음이 너무 아파 도로를 침범하지 않는 정도의 범위에서 가지치기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래 모습의 절반 정도의 수준임에도 풍성함이 느껴집니다. 앞으로 두 달 정도 땅에서 더 보다가 11월경 실내로 들일 예정이니 아직 한번 정도 화사하고 모습을 기관해 봅니다.

기둥도 세워주고 와이어로 뒤쪽 펜스와 고정했음에도 버티질 못하네요. 란타나 오른쪽에 사계절 식재되어있는 벚꽃 묘목에 묶어줬습니다.

벚꽃이 있는 방향으로 쓰러지지 않기를 바라봅니다.

란타나 가지치기

또 다른 화단의 난타나

난타나 색깔이 여러 톤인 건 아시죠? 일곱 가지 색깔을 볼 있습니다. 하여 칠변화라고도 부르지만, 이 녀석은 노란 톤으로 시작해서 분홍색으로 변경하는 파스텔톤의 란타나입니다. 조금 늦은 6월에 식재해 풍성해지는 중입니다. 식재 후 3개월 후라 그리 풍성하지는 않지만, 좁은 화단에서 식재해놓은지라 녀석도 적당히 가지치기해줬습니다. 취목 한 란타나 화단 식재도 참고해 주세요 제 경험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