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용어 국제산업연관표, BOP, 국제수지표, 국제원유가격, IMF 5가지
경제금융단어 시뇨리지seigniorag는 통화를 발행한 국가나 중앙은행이 화폐 발행을 통하여 얻는 이익을 말합니다. 이는 통화의 가치와 비용 사이의 차이로서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일반적으로 국가나 중앙은행은 화폐를 발행하여 경제 활동을 지원하고, 화폐의 효율적인 동작을 유지합니다. 이와 유사한 화폐 발행은 일반적으로 인쇄된 현금이나 전자적인 예금 잔고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하여 국가나 중앙은행은 통화의 가치를 얻습니다. 시뇨리지는 화폐 발행을 통하여 발생하는 이익입니다.
통화의 가치와 비용 사이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이익으로, 주로 화폐의 발행 비용과 발행된 화폐의 가치 차이에 기인합니다. 예를 들어, 화폐를 인쇄하는 비용이 1달러이고, 발행된 화폐의 가치가 10달러라면, 시뇨리지는 9달러입니다.
customer 요청수량 증가
실제로 고객사에서 6개월 후에는 물량을 10배로 늘려달라고 영업쪽에 이야기 했고, 그 데이터를 영업에서 dm 으로 반영시킨 경우입니다. 이 경우 우리회사의 예상매출이 갑자기 늘어나는 아주 좋은 상황입니다만, 생산관리입장에서는 비상이 걸립니다. 왜냐? A물건을 한주에 1,000개씩 생산하다가 갑자기 10,000개를 생산할 수는 없습니다. 설비가동률 등 여러 문제가 있다고 해서 지금 Capa 가 10,000개 일리가 없을겁니다.
당연히 Capa 가 1,000개 정도 일텐데 6개월 뒤에 10,000개를 생산 한다? 생산관리에서는 나서서 여러 생산가능량을 늘려야 하는 계획을 짜야 합니다. 원자재를 더해서 조달할 수 있는지? 설비를 더해서 가동 할 수 있는지? 제조 인력을 늘려야 하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고객사에서는 왜 6개월 이후에 물량을 갑자기 늘려달라고 한것인지? 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영업의 dm 입력 실수
둘째, 휴먼에러, 흔한일입니다. 실제 업무를 하다보면 이런식으로 갑자기 고객사의 요청으로 인한 dm가 늘어나는 경우는 보기 힘듭니다. 보통 더디게 늘어납니다, 더디게 늘어나는 척을 하다가 갑자기 늘어납니다. 그만큼 수요예측은 매우 어렵습니다. 6개월 뒤의 dm가 지난주에는 1,000 이었는데, 이번주에 보니까 10,000 10배가 되어 있습니다. 생산관리 시스템 또는 SCM 시스템에서는 이를 감지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dm 가 너무 많이 늘어났다고 일단 경고를 띄우는 거죠. 생산관리나 영업에서 이 경고를 보고 만약 입력실수였다면 바로 수정을 해야합니다. 시스템에의 입력은 사용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데, 자주 수정을 하면 개인적인 또는 팀의 kpi 에도 영향이 있어 수정을 많이 하면 그것 나름대로 핀잔을 받을 일이 됩니다. 집에 일찍 못갑니다.
댓글